사진/이천시청 제공
[주정임 기자]=지난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2024 이천시 여성을 위한 역량 강화 워크숍’이 이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태희) 주관으로 열렸다.
강원도 강릉시에서 실시된 이번 워크숍의 1일 차는 여성 역량 강화 리더십 교육, 단체 협동심 강화교육, 대인관계 기술 향상 프로그램으로 진행됐고, 2일 차는 여성 삶에 대한 미래 전략 분임 토의, 문화 소양 증진을 위한 박물관 견학과 힐링 체험 등으로 구성하여 이천시 여성단체 회원들의 역량 강화 발전을 위한 내용으로 다채롭게 진행했다.
이상훈 강사가 진행한 ‘리더가 갖추어야 할 고품격 스피치’ 시간에는 전략적 스피치를 위한 다양한 상황에 필요한 화법이나, 대화의 방법, 토론과 토의의 이해 등 평소 접할 수 없는 강의 내용으로 여성 지도자들의 호평을 얻었다.
또한 이천시여성단체협의회는 워크숍 추진 일정 중 이천과학고 유치 결의 퍼포먼스도 진행하여, 이천과학고 유치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보여주었다.
김태희 회장은 “이번 워크숍은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여성단체 간의 교류와 협력의 기회를 마련한 자리였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여성이 사회적 역할을 확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추진코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여성단체협의회는 하반기에 △소외 청소년 문화 탐방 지원사업 △결혼 이주민 여성을 위한 한국 문화 체험 등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