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기자협회

이천기자협회

이천기자협회

카테고리 없음

이천시, 1인 크리에이터 인재 발굴 시상식 개최

철수형 2024. 12. 30. 16:04

사진/이천시청 제공

 

[주정임 기자]=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7일 시청 다올실에서 ‘1인 크리에이터 발굴’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1인 크리에이터 발굴’은 이천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숨은 재능꾼을 발굴하기 위해 희망자의 컴퓨터 사양을 업그레이드해주고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는 것으로 11월 1일부터 12월 9일까지 진행됐다. 주제는 ▲이천쌀 이야기 ▲2024 K-GEO FESTA(舊 스마트국토엑스포) ▲기타 자유주제 등으로 본인의 기량을 뽐내는 영상을 제작하여 제출하는 것이다.

 

그 결과 총 10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심사 기준인 창의성(30점), 대중성(30점), 완성도(20점) 및 활용성(20점)에 대한 전문가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1점, 장려상 1점, 노력상 3점 등 총 6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에는 청년아동과 서은영 주무관의 ‘청년, 이천에서 살기로 했다!’ 영상이, 우수상에는 건강증진과 여혜린 주무관의 ‘청년이룸’, 장려상에는 창전동행정복지센터 신애희 주무관의 ‘교통의 중심, 소통의 시작 교통광장’이 차지했으며, 그 외 노력상으로 ‘이천쌀이 뭔데(기술보급과 박종인 과장)’, ‘스마트 국토 디지털 트윈(대월면행정복지센터 이강민 주무관)’, ‘내 집 앞 눈치우기 함께해요(첨단전략산업과 김민주 주무관)’ 영상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작은 이천시를 대내외에 알리는 시정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날 김경희 시장은 “1인 크리에이터 발굴을 우리 직원들 대상으로 처음 했는데 이렇게 재능있는 직원들이 많을 줄 몰랐다. 일회성에 그치지 말고 앞으로도 계속하여 여러분의 재능을 아낌없이 발휘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