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천시청소년재단 제공
[이승철 기자]=이천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경희) 서희청소년문화센터에서 운영하는 제4대 이천시 청소년의회가 지난 11월 7일(목) 국회의사당을 방문하여 송석준 국회의원과의 만남과 국회의사당 견학을 진행하였다.
본 활동은 민주주의 현장 체험으로 국회의 역할 및 기능 학습과 의정활동 체험을 통해 이천시 청소년의회 기능을 도모하고자 진행 되었으며 국회 박물관 모의 본회의 체험활동, 송석준 국회의원과의 만남, 본회의장 참관으로 운영되었다.
송석준 국회의원과의 만남에서는 국회의원의 역할 및 국회의 기능, 이천시 청소년 정책 주제 등을 논의하며 지난 11월 6일(수)에 진행된 이천시 청소년 연합의회 ‘나비’정책마켓의 정책자료집을 활용해 청소년 문화/복지, 안전/환경, 교육 분야에서 직접 만든 정책을 송석준 의원께 안내함으로써 민주시민의식을 고취할 수 있었다.
청소년의회 윤지선 의장은 “국회의사당 견학을 통해 정책 결정의 중요성을 실감하였고 송석준 국회의원과의 만남에서 민주주의의 내용과 가치를 학습하여 청소년의 시민성을 향상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천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의 자율성 및 참여를 높이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기 위해 11월 15일까지 제5대 청소년의회 후보자를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