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기자협회

이천기자협회

이천기자협회

카테고리 없음

이천시 어린이도서관,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78호 달성자 김이나 어린이

철수형 2025. 1. 7. 15:51
포스터/이천시청 제공

 

[주정임 기자]=이천시(시장 김경희) 어린이도서관은 5세~7세 어린이가 취학 전 그림책 1,000권 읽기에 도전하는 독서 프로젝트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이하 세천책)’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어린이들의 꾸준한 참여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김이나 어린이가 세천책 78호 달성자가 되었다. 김이나 어린이는 12월 29일 어린이도서관에 방문해 세천책 달성 인증서와 메달을 받았다. “세천책을 읽으면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많이 알게 되어 좋았다”라고 달성 소감을 전한 김이나 어린이는 가장 재미있게 읽은 책으로 미야니시 타츠야 작가의 「고 녀석 맛있겠다」를 꼽으며 “엄마와 함께 읽으면서 너무 재미있었다”라고 그 이유를 덧붙였다.

 

김이나 어린이의 부모님은 “세천책 프로그램 덕분에 아이가 책과 친해질 수 있었다”라며 “좋은 프로그램을 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어린이도서관 세천책은 2019년~2021년생으로 이천시 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세천책 도전용으로 선별된 그림책은 5권씩 200개의 가방에 담겨 꾸러미 단위로 제공된다. 어린이 대출증을 가지고 어린이도서관 1층 새싹자료실에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바로 세천책 꾸러미를 빌릴 수 있다.